뉴질랜드 북섬 오클랜드(2) – 사화산과 현대 도시의 공존

항해의 도시로 수많은 배와 보트를 보유한 오클랜드에 또 많은것이 바로 화산이다. 오클랜드는 48개의 사화산을 보유하고 있는데 크고 작은 언덕을 통해 멋진 경관을 볼 수 있기도 하다.

항해의 도시로 수많은 배와 보트를 보유한 오클랜드에 또 많은것이 바로 화산이다. 오클랜드는 48개의 사화산을 보유하고 있는데 크고 작은 언덕을 통해 멋진 경관을 볼 수 있기도 하다. 대표적인 화산봉우리인 마운트 이든은 196미터로 이 지역의 가장 높은 화산봉우리로 스카이타워 못지 않은 경관을 즐길수 있는데, 오클랜드 마누카우 항구와 하우라키 사이의 모든 만을 바라볼 수 있고, 특히 정상에 올라가면 50미터 깊이의 분화구도 볼 수 있다. 마운트 이든 동쪽으로 숨어있는 보석인 이든 가든은 이전의 채석장 자리에 가꿔진 정원으로 진달래, 철쭉, 그리고 다양한 동백꽃을 자랑한다.

오클랜드의 주요 도로가 교차하는 스파게티 정션 북쪽으로 퀸 스트리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오클랜드 도메인이 위치하고 있다. 오클랜드 도메인은 사화산의 원뿔 주변에 개발된 75헥타르의 공원으로 마오리 부족과 깊은 연관이 있고 특히 두개의 요새(pa)가 위치하고 있다. 도메인 주변은 산책로, 정원과 오클랜드 전쟁기념박물관이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다양한 년중 행사가 이어진다.

도메인에서의 주요 행사로 제일 유명한것이 Christmas in the park인데 매년 12월 초에 열리며, 노래하기, 무료 콘서트 등의 행사가 열리며 수익금은 지역 자선단체에 기부된다. Teddy Bears Picnic은 어린이들에겐 빠질수 없는 행사로 매년 2월에 열린다.

전쟁박물관은 오클랜드에서 가장 인상깊은 건물 중 하나로 1929년 오픈하였으며, 세계 전쟁 참전하여 전사한 용사들의 이름이 기록되어있고, 특히 마오리와 태평양 지역 수집품의 전시가 눈에 띈다.

마운트 이든 다음으로 높은 화산 봉우리로 183미터 높이의 원 트리 힐을 꼽을수 있는데, 마오리어로 Maungakiekie로 불리는데, kiekie 나무의 산이라는 뜻이라 하며, 이 곳은 마오리에게 가장 중요하고 유명한 지역으로 지금도 요새(pa)의 흔적을 볼 수 있다. 마오리 pa로 또 유명한 화산 원뿔이 데븐 포트에 있는 마운트 빅토리아와 노스 헤드이다. 마운트 빅토리아는 360도의 전망을 자랑하며, 도보 또는 운전도 가능하다. 노스 헤드는 역사적인 곳으로 19세기 말 러시아의 침략에 대한 방어의 일환으로 요새와 터널을 지었던 곳이며, 1,2차 세계대전때는 방어 체제가 더 확장되었고, 몇몇 오래된 무기들은 아직도 남아있다.


추천할만한 액티비티
- 오클랜드 전쟁 기념 박물관
- 오클랜드 도메인
- 마운트 이든(Mt.Eden)

Artículo de

  • Teléfono
  • Reserva ahora
  • Visitar nuestro sitio web

¿Tienes una gran historia para contar? Agrega tu artículo